| 제 목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제안합니다! |
| 작성자 |
이** |
| 현황 |
현재 코로나19환자는 12일째 세자리수를 유지하고 있고, 백신은 빨라야 내년1월에 나오는 실정입니다. |
| 문제점 |
가을이 다가오고, 환절기질환, 폐렴, 독감이 유행하는 시기가 왔습니다. 마스크를 계속 쓰면서 얼굴 피부질환이 생기신 분들도 있고, 답답함에 벗고 싶은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
| 개선방안 |
현재 각지역의 의료진과 공무원들의 노고를 조금이라도 덜고자 제안합니다. 제가 알아본 간이음압환기기라는 기기가 있습니다. 음압기기란 코로나19환자나 전염가능성이 높은 실내장소에 설치하는 기기입니다. 원리는 공기 기압을 낮추어 기침을 하더라도 아래로 가라앉아 비말이 퍼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기기 자체에 살균 능력이 있어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물론 검증은 국내기관을 통해 받았습니다. 이 기기를 다중이용시설 (민원실, 주민센터, 버스터미널, 체육관, 각종공무시설 등) 설치하면 어떨까 합니다. |
| 기대효과 |
설치를 하게 된다면, 비말로 전염되는 상황이 없어질 것입니다. 또한 마스크를 벗을 날도 다가오겠죠. 구민들도 실내를 안전히 다니고, 방역비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일수도 있을 것입니다. |
| 첨 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