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내부순환로 태양광 방음터널을 제안합니다. |
| 작성자 |
김** |
| 현황 |
성북구의 정릉-길음-월곡을 관통하는 내부순환로에 태양광 방음터널 설치를 제안드립니다. |
| 문제점 |
내부순환로는 서울의 교통 환경을 개선시켰고 시민의 편의를 향상시켰지만, 그 이면에는 원주민들의 불편과 희생이 있습니다. 순환로가 주거지와 밀착되어 있기에 많은 먼지와 소음을 여과없이 주민들이 감당하고 있습니다. 지상 8차선 도로 위에 높이 차이가 크지 않게 지어진 내부순환로때문에 공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도로 옆 인도를 걷다 보면 매연이 심각함을 느낍니다. 또한 내부순환로 바로 밑에 위치한 숭덕초등학교 아이들은 가뜩이나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있는 것에 더하여 내부순환로의 공해로 건강한 학교 생활을 침해받고 있습니다. |
| 개선방안 |
동부간선도로에 도입한 '태양광 방음터널'의 사례를 참고하여 내부순환로 정릉-길음-월곡 구간에도 설치를 고려해 주실 것을 간청 드립니다. |
| 기대효과 |
태양광 방음터널 설치는 소음과 먼지를 차단함으로써 주민의 쾌적한 생활 영위 , 성북구 이미지 개선과 동시에 태양광 패널에서 얻어지는 에너지를 활용할 방안들을 모색할 수 있습니다. |
| 첨 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