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목 |
어르신들을 위한 의자설치에 대하여 제안합니다. |
| 작성자 |
허** |
| 현황 |
현재 정릉로 36길(열린 산부인과부터 정릉타이어 사이)에 의자가 하나도 없습니다. 건너편 길에는 그래도 의자가 몇개 있으나 (그렇다고 많지는 않습니다.) 어르신들이 중간중간 앉아서 쉴 장소가 마땅하지 않습니다. |
| 문제점 |
최근 대한민국은 노인인구가 증가하고 있고,이로인해 노인을 위한 편의시설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집에 계신 할머니를 비롯한 어르신들께선 오랫동안 걷는 것은 몹시 힘들고 이로 인해 그 근방 (정릉로 36길)을 지나다니실 때에 쉴 곳이 부족하여 '새마을 금고' 앞에 있는 문턱에서 앉아서 쉬었다가 오시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이 길을 다닐 때 쉴 수 있는 장소가 절실합니다. |
| 개선방안 |
첨부해드린 사진에 표시된 구간에 벤치를 몇개 설치해 주셨으면 합니다. 물론 그곳 이외에도 곳곳에 어르신들을 위한 벤치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
| 기대효과 |
이것은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정릉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어르신, 노약자, 임산부들에게 필요한 일입니다. 어르신들은 길을 걷다 힘들때 앉아서 쉴 수 있고 노약자 임산부는 물론, 하물며 무거운 짐을 운반하던 일반인들에게도 작지만 큰 쉼터가 될 수 있습니다. 벤치 설치를 통해 정릉에서 살고계신 모든 분들이 좀 더 편하게 생활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실행으로 어르신들의 불편을 해소해 주십시오. |
| 첨 부 |
|